[기타] 맥북으로 애플 패스워드 찾기!

2023. 7. 5. 02:19기타

이번에 갑자기 잘만 사용하던 아이패드 프로가 전원이 안켜지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도대체가 무슨 이유인지 충전기를 꽂아도 배터리 충전 표시 화면도 안뜨고 1시간 충전 후에 켜봐도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았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애플 서비스 센터에 예약을 하려고 웹에 들어갔는데....이럴 수가 애플 id는 아는데 비밀번호가 뭐였지..?? 

 

바로 비밀번호 찾기를 선택하였더니 애플 기기에 비밀번호 초기화 알림을 보냈다고 하였다...근데 왠걸 아이패드가 있었을 때는 아이패드에 바로 떠서 신경을 안썼는데 맥북에서는 몇 번을 시도해도 오지 않는다..(내가 무슨 설정을 잘못한 걸 수도..근데 아무리 봐도 모르겠음..ㅠㅠ)

 

결국 기기 없음으로 시도하였는데 이번엔 등록된 신용카드 번호를 알려달라하니...이것도 몰라버려서 추가 정보 없이 복구 신청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무슨 1주일이나 기다리라는 메일이 왔는데...하...

 

기다릴 수 없어 여러 방법을 알아보다가 맥북에 apple id가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바로 비밀번호를 바꿔버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었다 ㅠㅠ

 

본론

**필자가 가지고 있는 맥북은 m1 pro ventura 이므로, 이전 모델의 경우에는 안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setting에 들어가서 계정이름 (apple id)로 들어가 password & security 항목을 누른다.

그 다음엔 뭐..바로 알것이다 ㅋㅋㅋ 그냥 password 바꾸는 버튼이 따로 있더라

여기서 그냥 바꾸어주면 된다..추가로 이중 보안을 걸어놓았을 경우 verification code를 요구하는데, 이도 password & security 항목에 get a verification code 버튼을 이용하면 된다.


다른 애플 사용자들은 알고 있던 사실일 수도 있지만 필자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고, 의외로 구글 검색에서 나오지 않아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었다. 다들 비번 관리 잘 하시길...ㅠㅠ